Skip Navigation

공지 & 뉴스

  • PR Center
  • 공지 & 뉴스

씨앤에프시스템, 공공 ERP '올샵' 국가 데이터품질인증 획득

2025.09.01
[사진= 씨앤에프시스템 제공]
[사진= 씨앤에프시스템 제공]

씨앤에프시스템이 공공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올샵(ALL#)'으로 국가 데이터품질인증(DQ)을 획득했다. 공공 ERP 솔루션이 국가 차원의 데이터 품질을 인정받은 사례로, 공공기관 데이터 관리 혁신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씨앤에프시스템 ERP 솔루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기관 와이즈스톤으로부터 데이터품질인증을 받았다.

데이터품질인증은 '데이터 산업진흥 및 이용촉진에 관한 기본법'에 따라 데이터 정확성·일관성·활용성 등을 종합 평가해 부여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금융, 의료, 제조, 공공 등 전 산업 데이터를 대상으로 심층 검증을 거쳐야만 취득할 수 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이번 인증으로 공공 ERP 솔루션의 데이터 신뢰성과 관리 역량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앞서 GS인증 1등급, 클라우드서비스보안인증(CSAP) 표준등급, K-PaaS 호환성 인증, ISO 9001·ISO 27001 등 주요 인증을 확보한 데 이어 데이터 품질까지 국가가 보증하게 됐다.

'올샵' ERP는 공공기관의 예산, 회계, 인사, 급여는 물론 그룹웨어, 전자결재, 메신저, 근태 관리까지 통합 제공하는 국산 ERP다.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과 연계돼 기관 내·외부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인증으로 국제 표준 수준의 데이터 품질 지표와 정부 기준을 모두 충족했음이 확인됐다.

씨앤에프시스템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 확대, 대외 신뢰성 확보, 마케팅 활용성 강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공공 ERP는 데이터 신뢰성이 곧 기관 업무의 투명성과 직결된다”며 “공공기관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정성 높은 ERP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출처 : https://www.etnews.com/2025082900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