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공지 & 뉴스

  • PR Center
  • 공지 & 뉴스

씨앤에프시스템, AI·ERP 결합한 디지털 행정 플랫폼 제시

2025.08.25
심규동 씨앤에프시스템 이사가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새 정부의 국정기조와 지방공기업 발전전략' 포럼에서 지방공기업 디지털 혁신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씨앤에프시스템 제공]
심규동 씨앤에프시스템 이사가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새 정부의 국정기조와 지방공기업 발전전략' 포럼에서 지방공기업 디지털 혁신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씨앤에프시스템 제공]

씨앤에프시스템이 인공지능(AI)과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을 결합한 차세대 디지털 행정 플랫폼을 제시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새 정부의 국정기조와 지방공기업 발전전략' 포럼에서 지방공기업 디지털 혁신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지방공기업정책포럼과 한국지방공기업협의회, 광역시설관리공단협의회가 공동 주최했다. 행정안전부 공무원, 전국 지방공기업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새 정부의 국정기조에 발 맞춘 지방공기업 발전전략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포럼에서 세션 발표를 맡은 심규동 씨앤에프시스템 이사는 지방공기업의 미래 업무환경을 위한 AI 기반 ERP 시스템의 필요성과 실제 도입 효과를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AI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업무 효율화 △검색증강생성(RAG) 기반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클라우드 환경과 연계된 ERP 통합 관리 등 최신 기술 동향과 적용 전략을 제시했다.

그는 이어 단순한 ERP 시스템 공급을 넘어, AI와 ERP를 결합한 차세대 디지털 행정 플랫폼을 제시했다. ERP 솔루션 '올샵'과 이에 탑재된 맞춤형 AI '올리'를 통해 지방공기업의 혁신을 이끌어낸다는 설명이다.

올샵 ERP는 그룹웨어, 전자결재, 메신저, 지문 출·퇴근 등 타 시스템과 연계 및 확장성이 용이한 게 특징이다.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 금융기관 연계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분산된 내·외부 업무별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 운영할 수 있다.

올리는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활용해 올샵에 특화된 정보를 종합,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답변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방공기업의 신속한 의사결정과 투명한 행정 수행을 지원한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지방공기업이 직면한 디지털 전환 과제에 최적의 해법을 제시하고, 나아가 정부 정책과 발맞추며 공공서비스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출처 : https://www.etnews.com/2025082200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