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공지 & 뉴스

  • PR Center
  • 공지 & 뉴스

씨앤에프시스템, 공공 ERP '올샵' 앞세워 동북아역사재단 업무 플랫폼 재구축한다

2025.08.04
씨앤에프시스템 올샵. [사진= 씨앤에프시스템 제공]
씨앤에프시스템 올샵. [사진= 씨앤에프시스템 제공]

씨앤에프시스템이 동북아역사재단의 재단업무관리 디지털 플랫폼을 재구축한다.

씨앤에프시스템은 동북아역사재단이 추진하는 재단업무관리 디지털 플랫폼 구축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동북아역사재단이 지난 2017년 도입한 기존 행정 시스템 노후화와 업무 이원화 문제를 해결하고, 예산·회계·인사·사업 관리 등 주요 기능을 하나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통합하는 것이 목표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자사 공공기관 특화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올샵(ALL# ERP)'을 적용한다.

올샵은 국내 공공 ERP 중 최초로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 SaaS 표준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 1등급, ISO 9001·27001도 보유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5년 상반기 디지털서비스 혁신제품 지정제도'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사업 구축 대상은 ERP 8개 모듈(예산, 회계, 계약, 급여, 자산, 복무, 인사, 사업비)을 포함한다.

회계·예산 모듈은 통합 예산 통제 구조를 기반으로 예산 편성부터 집행, 정산까지 전 과정의 자동화를 지원한다. 인사·급여는 복무정보와 연계돼 수당 산정 및 급여 계산을 자동 처리한다. 사업비 관리 기능은 개별 사업 예산 배정, 지출 승인, 정산까지 프로세스별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씨앤에프시스템은 그룹웨어도 고도화한다. 적용 범위는 전자결재, 일정관리, 메일, 게시판, 메신저, 모바일 근태관리 등이다. ERP와 그룹웨어는 통합 포털에서 단일 계정으로 연동한다. 권한 기반 사용자 관리와 내부 메신저 알림 기능도 포함한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한다. 표준 연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e나라도움 등 외부 시스템과 데이터 연계를 지원한다. 주요 문서는 행정문서관리시스템과 이중 보관된다. 사용자별 문서 권한과 접근을 제어한다. 

씨앤에프시스템 관계자는 “설계부터 개발, 데이터 이관, 사용자 교육, 시범 운영까지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출처 : https://www.etnews.com/2025080400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