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분야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전문기업 씨앤에프시스템이 전자정부의 날을 맞이해 인공지능(AI)·디지털정부 구현에 앞장선다.
씨앤에프시스템은 '공공 AX 서비스 혁신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지난 25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제8회 전자정부의 날' 행사에 참여해 행안부 고위관계자와 다수의 내빈 들에게 ALL#(올샵) ERP 기반 맞춤형 AI 'ALLI(올리)'를 전시 및 소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제8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행사는 기념식을 비롯해 'AI 정부혁신 국정 아젠다' 및 'AI 시대 정부혁신 방향' 발표로 개최됐다. 또한 현장에서 디지털정부협회 회원사로서 AI·디지털정부 구현 솔루션·제품 기업전시 투어와 디지털정부학회 주관으로 'CIO와 함께하는 공공 AX 방향' 토론회가 열렸다.
이번 기념행사에 참여한 씨앤에프시스템은 한국디지털정부협회 회원사로서 공공부문 AI 전환을 위한 서비스 혁신 솔루션으로 공공 특화 ERP(ALL#)에 탑재된 RAG 기반 AI 시스템인 'ALLI(올리)'를 전시 및 시연했다. 'ALLI(올리)'는 클라우드 기반 ALL#(올샵) ERP에 탑재된 RAG(검색증강생성)기반 AI 시스템으로 한국표준협회 AI+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공공기관 업무의 특징 반영한 내·외부 자료와 정보를 통해서 정확한 검색과 답변을 제공하는 혁신적 공공 AX 서비스 제공으로 업무 효율성 증대와 안정적 운영을 담보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ALLI(올리)'가 탑재되는 'ALL#(올샵) ERP'는 공공기관 업무에 특화되어 전사자원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공공기관의 다양한 업무 범위와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공공기관 ERP 솔루션'으로 그룹웨어, 전자결재, 메신저, 근태관리 등 타 정보시스템과의 연계와 확장성이 용이하다. 또한, 조달청·e나라도움 연계 등을 통해 해당 기관의 분산된 내·외부 업무별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 운영,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편리성·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정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운영에 소요되는 예산 절감의 효과를 가져오는 공공부문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ALL#(올샵) ERP에 탑재한 'ALLI(올리)'가 공공부문의 IT 업적을 확인하는 '전자정부의 날' 기념행사에서 공공부문 혁신 서비스로 참가 한 것은 'ALLI(올리)'의 역량을 크게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지속적으로 정부 정책과 소통·공유하며 AI·디지털정부 구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공공부문 서비스 혁신과 활성화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